* 목 차
1. 요즘 디지털 문구가 인기
2. 비용도 저렴하고 영구적 보관가능
3. 디지털 문구 시장이 점점 더 성장전망
4. 마무리
1. 내년에는 디지털 다꾸 어떠세요?
지금 서점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책은 아마도 신년 다이어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요즘은 이러한 실물문구가 아닌 디지털문구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거 같습니다. 디지털 문구란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어리나 노트 볼펜 스티커 등을 말합니다. 혹시 디지털 네이티브라고 불리는 Z세대에게만 인기 있는 거 아니냐고요? 놀랍게도 이제는 나이와 상관없이 디지털 문구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디지털 문구 플래솜 위버딩이 발표한 2023-2024 디지털 문구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디지털문구 구매자의 약 83%가 2,30대였고 1인당 평균금액이 가종 높은 연령대는 30대에 이어서 40대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2.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혹시 다이어리 쓰다기 빈 종이만 남겨본 적 있으실까요? 만년형이 아니라면 그대로 쓰레기통으로 갈수 밖에 없을 텐데요. 디지털문구는 다 못 썼다고 해서 버려질 일도 없는 데다 실물 문구보다 비용도 저렴합니다. 또 그동안 작성한 다이어리나 노트를 쌓아둘 필요 없이 태블릿 하나만 있으면 끝! 백업만 해놓으면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직접 손글씨로 쓰는 것보다 깔끔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꼭 다이어리 꾸미기 일명 다꾸를 좋아하는 금손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실제로 위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문구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물어보니 필기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단순히 다이어리나 노트를 넘어 회의록, 가계부등 다양한 콘텐츠가 생겨나는 추세입니다.
3. 디지털 문구 시장 쑥쑥 크는 중?
관련업계에서는 디지털문구 시장이 지금보다 더 커질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는 태블릿 수요가 해마다 늘어가고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한국갤럽에 따르면 태블릿 보유율이 2021년 24%에서 2023년 40%로 꾸준히 중가 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코나 19 당시 비대면 수업을 계기로 교육 시장에서의 태블릿 수요가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시장분석기관 IDC의 자료를 보면 지난해 우리나라에 출하된 태블릿은 총 501만 대 교육부문 잉 36%를 차지했는데 이는 전년대비 무려 49.2% 성장한 수 차리 가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교육부가 2025년부터 초 중 고등학교 AI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렇듯 태블릿에 필기하는 문화가 확산한다면 당연히 디지털 문구를 찾는 사람들도 더 많아질 겁니다.
4, 마무리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기업이나 정부 기관에서도 디지털 문구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네이버 웨이브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등이 각종 디지털 문구를 공개했는데요. 새로운 디지털 세상에 한번 빠져 보시길 권합니다.
'40대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크아웃 청신호 태영건설 (89) | 2024.01.11 |
---|---|
우리 집 주인도 혹시... 악성 임대인? (51) | 2024.01.02 |
한 놈만 팬다? 판다! 특화매장 (41) | 2023.12.31 |
13월의 월급 놓치지 않을 거에요~ (74) | 2023.12.28 |
딩크, 어쩌면 되고 싶지 않았을지도. (33) | 2023.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