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최애 배달 음식은 무엇?

by Forty Man~ 2023. 9. 21.
728x90
반응형

올해 배달의민족에서 마라로제와 탕후루의 인기가 급상 했습니다. 

● 혹시 사원님도 사계절 냉면파? 냉면은 사시사철 인기가 많았습니다. 

● 대방어 팥죽등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배달 음식도 마라탕후루가 인기라고 합니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마라탕먹고탕후루 고?라는 뜻의 마라탕후루라는 신조어가 생겼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마라탕후루의 유행은 초등학생들 뿐 아니라 성인들한테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최근 우아한 형제들이 배달의민족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가을 겨울 식문화 트렌드를예측한 배민트렌드 2023 가을, 겨울 편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들어 관심이 높아진 음식으로 마라와 로제를 합친 마라로제와 탕후루가 뽑혔습니다. 

 

출처: 배달의민족

 

먼저 마라로제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주문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6.3배 늘었습니다. 특히나 마라로제 떡볶이 마라로제 찜닭, 마라로제 샹궈가 인기였습니다. 탕후루는 지난 7월 검색량이 1월과 비교해 약 47.3배 증가했고 당시 검색어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또 이제는 배달 음식에도 제로열풍 제로사이다와 같은 제로 메뉴도 많이 찾았다고 합니다.

 

 

배달음식계의 스테디셀러는?

 

그렇다면 꾸준한 인기를 보여준 배달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살얼음 동동 시원한 냉면입니다. 여름에만 주로 찾았을거 같은 계절메뉴인 냉면이 사시사철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매달 검색어 순위 50위권 밖을 벗어난 적이 없다는 놀라은 사실입니다. 물론 날이 더워지면 더 생각나는 법이지요.

 

그런 날에는 10워권으로 껑충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함흥냉면, 평양냉면 진주냉면 등 냉면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올해는 함흥냉면의 인기가 뜨거웠습니다. 지난 7월 기준 함흥냉면 검색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163% 증가했다고 합니다. 

 

가을엔 대하 겨울엔 팥죽

 

배달음식을 시킬때도 계절의 영향이 컸습니다. 가장 먼저 9월 가을 제철 음식인 대하의 주문수가 전월 대비 181% 상승했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는 10월에는 뜨끈뜨끈한 붕어빵 생각이 절로 나죠

 

붕어빵 검색량이 전월 대비 354.9%나 올랐습니다. 또 바람이 제법 차가워지는 11월에는 제철을 맞이한 수산물의 인기가 상당했습니다. 대방어(354%)는 물론 과메기(195%), 석화 (173%) 검색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2월에는 팥죽의 검색량이 전월 대비 14배 가까이급증했다고 합니다. 

 

한편 축구경기가 있을때마다 주문이 폭주한다는 치킨은 국가대표 경기가 있을 때마다 주문이 37.5% 상승했다고 합니다. 가장 많았던 메뉴가 치킨이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추석연휴 동안에는 주로 대체 휴일에 배달음식을 많이 주문했고 이에 배달의 민족은 이번 추석 연휴에도 임시 공휴일과 개천절 사이에 주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제는 제철음식도 직접 식당에 가지 않고 배달로 주문해 먹는 사람들이 많아진것 같습니다. 그만큼 요즘에는 배달 안 되는 음식이 없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평소 시켜 먹고 싶었던 배달음식을 마음껏 시켜 먹어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