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1. 최근 호텔 업계가 팬심을 활용한 객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 디깅 소비가 떠오르면서 다양한 팬덤을 잡아보겠다는 전략입니다.
3. 호텔 업계가 덕질에 집중하는 이유
4. 마무리
1. 호캉스의 새로운 트렌드! 덕질 호캉스
만약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사진으로 가득한 곳에서 하룻밤 묵을 수 있다면 어떨 것 같으신지요? 최근 호텔 업계가 팬심을 저격한 호캉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아이돌그룹 엔시티 드림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객실 드림하우스를 조성했습니다. 멤버들이 직접 고른 보드게임과 영화,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진 객실이라고 합니다. 또 1층 로비에는 포토존과 함께 실제 멤버들이 착용한 무대의상까지 전시되어 있다고 하니 팬이라면 안 가볼 수가 없겠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요즘엔 캐릭터 덕후를 위한 테마 객실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인 헬로키티로 꾸며진 객실을 올해 5월까지 운영합니다. 요즘엔 나이와 상관없이 캐릭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에 예약창이 열리자마자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일반 객실보다 예약하기가 더 어렵다고 합니다.
2. 이제 호캉스는 휴식만 즐기지 않아.
요즘엔 과거와 달리 덕질 분야도 다양해 졌습니다. 아이돌이나 캐릭터뿐만 아니라 취미덕후를 위한 호캉스 상품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제는 호캉스에서 휴식만 하는 게 아닙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도 함께 즐긴다는 것, 예를 들어 음악 덕후인 분은 솔깃한 소식, 한화리조트 해운대가 지니뮤직과 손을 잡았습니다.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의 개성을 살린 객실에서 지니 뮤직이 큐레이션 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음악 감상에 최적화된 인테리어로 이른바 뮤캉스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신라호텔은 캠핑 덕후를 위해 도심 속에서도 겨울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패키지를 내놓았고 위 호텔 제주는 투숙객이 한라산 등산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픽업 서비스와 스파를 함께 제공하는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3. 호텔 업계가 덕질에 집중하는 이유
이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디깅소비가 대세가 됐기 때문입닏. 디깅 소비란 파다를 뜻하는 dig에서 파생된 단어로 소비자가 좋아하는 영역에 깊게 파고드는 행위가 관련 서비스나 제품의 소비로 이어지는 현상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취향이 곧 소비가 된다는 것, 특히나 젊은 세대는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니까요. 취향을 파고드는 과정을 일종의 놀이로 생각할 뿐 아니라 시간과 돈도 아끼지 않으니까요. 이런 이유로 호텔업계도 다양한 팬덤을 저격한 호캉스 상품개발에 열을 올리는 거라고 하네요
4. 마무리
여러분들은 요즘 덕질하고 있는게 있나요? 그냥 호캉스도 아니고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본격적으로 즐길 수 있는 호캉스라면? 당연히 눈길이 갈 수밖에 없겠죠. 앞으로도 팬덤 분화가 커지면서 다양한 분야의 호캉스 상품을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먹은 흑돼지가 백돼지라니.... (113) | 2024.02.14 |
---|---|
편의점 "대세는 나" 백화점 비켜~ (88) | 2024.02.13 |
코로나가 가고 홍역이 왔다는데...? (37) | 2024.02.10 |
여기 통신사 하나 더 추가요~~ (64) | 2024.02.09 |
대형신인 팰월드 등장~~! (105) | 2024.02.07 |